조울증 자가진단과 증상

 

 


일상이 각박해지면서 나날이 마음의 병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몸이 병에 걸리면 치료를 받아야 하듯이, 마음이 아파도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우리가 쉽게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마음 질병은 우울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울증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조울증의 뜻은 우울증과 조증이 함께 동반되는 질환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조울증은 양극성 장애라는 뜻도 갖고 있죠. 조울증은 간단하게 자가진단을 통해서도 파악해볼 수 있는데요.
 자가진단의 항목들은 인터넷에서 여러가지의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문항 중 자신에 해당되는 것이 일정 수 이상일 경우 조울증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조울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무기력하다가 갑자기 열정이 넘치는 상태를 반복하는 것이 있는데요.

 


그 외에 어느 순간은 충동적이다가 어느 순간은 매사에 걱정이 넘치는 증상도 조울증의 증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울증은 극단적인 감정을 오가는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환자의 에너지 소모가 크며 그만큼 환자를 힘들게 하는 질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초기 증상을 잡아내서 초기에 치료받으면 쉽게 완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변에서 치료를 적극적으로 이끌어 완치까지 갈 수 있도록 하는 게 정말 중요해요.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면 충분히 완치할 수 있는 질병이니 숨기기보단 조울증이 의심되면 바로 진단을 받으러 가는 게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