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 자가진단과 증상
- 오늘의 건강
- 2016. 12. 21.
일상이 각박해지면서 나날이 마음의 병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몸이 병에 걸리면 치료를 받아야 하듯이, 마음이 아파도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우리가 쉽게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마음 질병은 우울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울증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조울증의 뜻은 우울증과 조증이 함께 동반되는 질환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조울증은 양극성 장애라는 뜻도 갖고 있죠. 조울증은 간단하게 자가진단을 통해서도 파악해볼 수 있는데요.
자가진단의 항목들은 인터넷에서 여러가지의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문항 중 자신에 해당되는 것이 일정 수 이상일 경우 조울증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조울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무기력하다가 갑자기 열정이 넘치는 상태를 반복하는 것이 있는데요.
그 외에 어느 순간은 충동적이다가 어느 순간은 매사에 걱정이 넘치는 증상도 조울증의 증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울증은 극단적인 감정을 오가는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환자의 에너지 소모가 크며 그만큼 환자를 힘들게 하는 질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초기 증상을 잡아내서 초기에 치료받으면 쉽게 완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변에서 치료를 적극적으로 이끌어 완치까지 갈 수 있도록 하는 게 정말 중요해요.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면 충분히 완치할 수 있는 질병이니 숨기기보단 조울증이 의심되면 바로 진단을 받으러 가는 게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